> Home > 삶공부 > 전체과정안내

필수과정으로는 생명의 삶, 새로운 삶, 경건의 삶, 하나님을 경험하는 삶, 목자목녀의 삶, 부부의 삶이나 부모의 삶 이상 6개의 그룹 공부와 일대일로 하는 확신의 삶으로 되어 있다. 확신의 삶은 해당 목자목녀 혹은 초원지기 부부에게 동성 간에 일대일로 교육받는다.


이 필수과정은 믿음의 기초에서부터 차근차근 훈련받아 믿음을 굳게 하는데 목표를 둔 것으로 7개의 코스를 다 마치면 정식 목자로 안수 받을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지며, 하나님을 경험하는 삶은 목자 임명을 앞두고 있는 예비목자, 목녀들게만 제공되며, 목자목녀의 삶은 목자로 임명된 지 3년 이상된 자들에게만 제공된다. 하지만 부부의 삶이나 부모의 삶은 생명의 삶을 마치면 언제나 들을 수 있다.


선택과정은 교사의 삶, 말씀의 삶, 일터의 삶, 변화의 삶, 예비부부의 삶 등의 그룹 공부로 되어있다. 이 선택과정은 각 분야에 필요한 데로 실제적이면서도 성경적인 훈련을 시켜주는 과정이다.


삶공부 순서는 생명의 삶 → 확신의 삶 → 새로운 삶 → 경건의 삶 → 하나님을 경험하는 삶 → 목자목녀의 삶의 순서로 수강한다. 그 외에 다른 모든 선택과목들은 생명의 삶을 마친 뒤에 언제라도 들을 수 있다.

삶공부 기간 내용
생명의 삶 13주 구원에 대한 확신이 있는지, 지금 죽는다해도 천국에 갈수 있는지, 신앙의 근본을 바로 잡는 이 과정을 통해 많은 사람이 하나님과의 관계를 분명히 정립하고 있다.
확신의 삶 7주 갖 예수님을 영접한 사람을 대상으로일대일 양육 과정을 통해이미 받은 구원을 확실하게하여 영적으로 성장해서 활기찬 삶을 살아가는 것을 배웁니다.
새로운 삶 13주 예수님을 믿어 구원을 얻은 새로운 삶에 맞는 성경적인 가치관을 형성한다.
경건의 삶 13주 기도는 어떻게 하고, 금식은 어떻게 하고, 예배는 어떻게 드리는가 등등, 기독교인에게 필수적인 신앙 훈련을 연습해보며 소그룹으로 친밀한 나눔을 통하여 내적치유를 꾀한다.
하나님을 경험하는 삶 13주 사람 중심으로 하나님을 바라보지 않고 하나님 중심에서 과연 그가 나를 통해 하시고자 하는일이 무엇인가를 체험적으로 깨닫고 훈련하는 공부다.
목자목녀의 삶 13주 3년 이상된 목자목녀들에게 자신의 목회를 되돌아보게 하고 사명감을 새롭게 고취시킨다.
부부의 삶 13주 다른 사람과 나의 삶을 나눌 때에 행복을 느낀다.나의 삶을 나눌수 있는 가장 가까운 사람은 나의 배우자이다. 우리는 배우자와 더불어 "나를 알아주고 내가 그를 알아주며, 이해해주고 또 이해 받으며, 사랑하고 사랑을 받으며, 도와주고 도움을 받기"를 원한다.
그런데 많은 부부가 이러한 친밀한 관계에까지 가지 못한다.이 삶공부를 통해서 그런 단계에 이르는 방법을 배우는 훈련이다.
부모의 삶 13주 아이들을 보다 영적으로 가르치기 위해서는 부모가 먼저 하나님과의 관계가 확실해야 하고, 아이들에게 영적인 본을 보여야 한다.부모님들은 이 과정을 통해 생활 가운데 자녀를 하나님의 방법으로 훈육하고 가르치는 법을 상세히 배우게 된다.
예비부부의 삶 6주 결혼을 앞두고 있는 커플이 성경적 결혼이란 무엇이며, 행복한 결혼생활은 어떻게 영위할 수 있는지 미리 배우고, 결혼생활의 다양한 국면을 예습하면서 상대방이 어떤 이견을 갖고 있고 조정이 가능한지 여부를 대화를 통해 이해하고 조절하는 공부이다. 이런 과정이 없이 결혼하면 결국 갈등과 번민과 파경에 이를 수밖에 없다. 결혼을 앞두고 있는 커플들에게 꼭 필요한 필수과정이다.
일터의 삶 13주 평신도 모두가 일을 하며 살아간다. 불신세상의 일터에서 크리스천으로서 어떻게 살아야 할 것인지가 매우 중요한데, 이에 대한 놀라운 통찰력과 구체적인 지침을 배우게 된다.
교사의 삶 13주 어린이를 양육하는 법, 교사로서 가져야 할 사명과 교수 방법을 상세히 배운다. 교사들에게 필수 과정이다.
말씀의 삶 13주 신구약 전체를 살펴봄으로써 하나님의 사랑이란 성경의 전체적인 맥을 발견할 수 있게 하고 공부 기간 동안 성경을 일독한다.
변화의 삶 10주 언어의 치료을 통하여 변화되고 성공적인 삶을 살고 다른 사람을 돕는 삶을 살도록 연습한다.
Tel : (031)766-0191 | Pastor's E-mail : kanghyunkye@hanmail.net
Copyright ⓒ 2008 Kuemkwang Church. All right reserved.

인증마크